들어본적이 없는 단어, 유튜브 동영상을 몇번을 봐도 머리에서 이해가 되어야 감을 잡을텐데,
유튜브아트(썸네일)와 같은데, 썸네일은 어떻게 하는건지 컴퓨터기능 고시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래도 알아가는 약간의 성취감이 보상을 하네요.
저는 정말 잘 모르는 컴퓨터 기능 걸음마 단계이고 혹시 저같은 분을 위하고,
또 저도 기록하면서 돼 새김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문가가 아니라는점 기억하세요.
단지 제가 몰랐던걸 알면서 깨우친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너"가 뭐야
쉽게 말하면 장사집을 치면 간판같은 것입니다.
그러니까 한번 만들어 놓으면 변경하지 않는 이상 내채널에 계속 따라다니는 거예요.
그러니 유튜브아트 만들때, 다른 유튜브 동영상을 한번 보세요.
영상 상단위에 간판처럼 기다랗게 썸네일이 보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것도 보이지 않았어요.
이제는 보입니다.
전문가 말씀에 배너 이미지는 채널 상단에 표시되는 배너도 꾸며주는 거니까 옆으로 길게 해야겠지요.
요즘은 핸드폰으로 유튜브영상을 보니까 길어봤자 폰화면이니까 썸네일은 짧으면서 명료하게 하라는 거겠지요.
채널에 맞는 디자인을 넣으면 더욱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썸네일을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어서 유튜브 내채널 배경에 업로드할때 완성한 썸네일파일을 맞춰보면 모두반영
tv반영기타 나오는데 모두반영 줄선안으로 들어가야 폰으로 열어봤을때 만든 썸네일이 모두 반듯하게 나옵니다.
저는 미리캠버스에서 20번 정도 만들어서 다운로드 하고 내채널에 맞추어서 이제 90프로 마음에 듭니다.
그니까
로고도 마찬가지 원하는 규격이 있어요. 미리캠버스에서 유튜브 썸네일이랑 로고, 기타 하고 싶은 것에 클릭하면 그 사이즈가 맞춤으로 나옵니다.
미리캠버스도 처음엔 어려워서 서툴은게 사실이지만 자꾸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저도 아직 낯설게 익숙하지만 하는 만큼 알아가는 거니까 당장 급한건 해결했으니까 자꾸하면서 알아가야 되겠지요.
배움은 끝이 없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 꼭 성공하세요.
- 프로필 이미지: 채널 로고가 들어가는 작은 원형 아이콘
- 채널 배너: 채널 상단 전체 넓이에 걸쳐 보이는 큰 이미지
- 썸네일: 업로드하는 각 영상의 대표 이미지
- 로고 이미지 (정사각형: 800x800픽셀 정도 추천)
- 배너 이미지 (가로형: 2560x1440픽셀, 안전영역(모든기기에서 잘 보이는 부분) 1546x423픽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