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3. 11. 05:02

삼랑진 딸기 축제

반응형

딸기시배지 삼랑진농협 가공공장 일원에서

우리가 너무나 맛있게 먹고 있는 딸기, 최초의 시배지는 경남 밀양시 삼랑진이 최초의 딸기 시배지입니다.  이곳 삼랑진농협 가공공장 일원에서 '제13회 밀양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밀양시는 오는 2023년 3월 31일 ~ 4월 2일까지 축제를 개최합니다.  딸기 생산량이 전국에서 2위인 딸기 위상과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딸기 시배지인 밀양 삼랑진읍 딸기의 역사성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딸기떡, 딸기잼,딸기맥주, 방향제 등 다양한 상품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의 딸기떡은 특허 낸 떡으로 맛이 좋아 인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딸기, 부채 만들기, 딸기방향제 만들기, 도자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제1회 밀양삼랑진 딸기시배지축제 어린이모델 선발대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밀양삼랑진 딸기 시배지 발전협의회 김태환 회장은 '이번 딸기 축제가 지역축제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단체, 지역민 모두 합심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며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맛있는 밀양 딸기를 즐기길 기대한다'라고 합니다.

 

 

 

이곳 밀양 삼랑진 주변은 또 다른 추억거리와 힐링을 안겨 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산도 좋고, 물도좋아 밀양알프스라는 말도 있지요. 삼랑진양수발전소 홍보관과 그 주위에 벚꽃나무들이 즐비해 관광차들이 외국인들 태워서 구경 오던 곳으로 풍경이 좋고, 밀양과 김해의 경계지점에 생림 마사 일구에 있는 '레일바이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레일바이크역 바로 옆에 김해시에서 주관하는 와인 동굴도 있어 체험할 수 있고, 그리고 트윈터널 테마공원도 있고, 무릉도원 오토캠핑장과 청수가든 캠핑장도 있고, 마사 일구에 있는 캠핑장은 낙동강을 끼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